본문 바로가기

LECTURE/# java basic

JAVA 초급 강좌를 마무리하며..

반응형

JAVA 초급 강좌를 마무리하며..

By Commin December 22, 2016

안녕하세요 commin 입니다. 2016년 8월 난생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며 전문적인 JAVA 블로그가 되겠다며 아주 큰 각오와 큰 설렘으로 시작했으나 첫 자바 강좌를 올린지 4개월이나 지나 아주 작은 결과물과 함께 끝마치게되었습니다.

첫 강좌를 하면서 많은 애로사항을 느꼈습니다. 처음부터 확실한 목차를 가지고 강의계획을 새웠어야 했으나, 그때그때 포스팅할 내용을 정해 하다보니 빼먹은 부분도많고, 잘못된 방식으로 표현한 내용도 더러 있었습니다. 

그랬기때문에 결과물이 영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만, 첫술에 배부를까요 ㅎ 어쨌거나 마지막까지 끝냈다는 성취감도 약간 있고, 마지막까지 썼다는 것에 감사하고 대견합니다.(저스스로) 

추후 중-고급 강좌를 올리기전에 초급강좌를 약간 수정하는 과정을 통해 잘못전달될수도 있는 부분들을 수정하는것이 선행되어야 할것같습니다.

그래도 댓글로 잘보고있다고 써주시는 분들때문에 조금더 힘내서 글을 쓸 수 있었습니다. ㅎ 감사합니다.

포스팅을 하면서 저스스로도 많은 발전이있었던것같고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. 다음 자바 포스팅에서는 퀄리티있는 강좌를 약속드립니다. ㅎ 조금더 자료를 수집하고 그림이 많은 시각적인 포스팅을 하도록노력하겠습니다. ^^

2016년 12월 22일 By Commin


반응형